*금남의 명소 1 페이지

본문 바로가기

금남의 명소

전체 10 건 - 1 페이지

감성리 백로서식지

    위치:세종특별자치시 금남면 감성리 산 4번지세종특별자치시 금남면 감성리에 있는 백로 서식지의 모습이다. 서식지의 백로들은 높이 10~17m의 상수리나무 30그루를 중심으로 둥지를 틀어 서식하고 있다.문화재지정번호 세종특별자치시 기념물…

영대리 병산사

  병산사는 한말의 항일의사 성기운 선생의 영정을 모신 사우이다. 선생이 돌아가신 후 1972년 문인과 고을 유림들이 사우를 짓고 매년 음력 3월 7일에 후손들과 많은 유림들이 모여 제사를 지내고 있다. 이곳에는 선생의 문집과 영정목판 250개를 소장하고…

신촌리 비학산

지리비학산(飛鶴山)·서대산(西大山) 등이 솟아 있는 산지에 위치하여 대부분 지역이 산지와 구릉지로 이루어져 있다.옛날부터 마을이 있었던 곳이 아니고 조선 시대부터 마을이 서서히 생기기 시작한 지역이었다. 옛날은 이곳에 꽃이 많이 피는 지대였고 꽃절이라 불리는 절이 있었…

도암리 모인당(錦南慕忍堂)

          도암리 모인당(錦南慕忍堂)(도암리 화순최씨 참판공 재실)위치:세종특별자치시 금남면 도암영곡길 89-25[도암리 197-2]정의:세종특별자치시 금남면 도암리에 있는 조선 후기 화순최…

대박리 장군봉

          장군봉은 금남면 부용리에 있는 자그마한 봉우리광덕사 주차장에서 임도를 따라 400미터쯤 오르면 꾀꼬리봉으로 올라가는 산길이 나온다.여기서부터 800미터 가면 꾀꼬리봉이고, 거기…

금남문절사(錦南文節祠), 매죽헌사우

        사진출처: https://www.sejong.go.kr/prog/blog/eng/sub03_06/view.domode=list&nttId=3503&pageIndex=…

금천리 옥화촌 연꽃음악회

연꽃음악회는 금강대도 총본원 오만광장에서 금강대도 신도와 이웃주민이 함께 참여하여 열리며, 매년 7월 중 개최한다.   금강대도는 1874년 이승여에 의해 창도된 신종교로 유·불·선 3종을 하나로 이념화시켜 민본사상에 뿌리를 두었으며 본부를 연기군 금남면 …

금남 대평시장(錦南大平市場)

    위치:세종특별자치시 금남면 대평시장1길 12[용포리 191-22]금남면 용포리에 있는 전통 재래시장건립 경위:1908년 조선시대 공주목 양야리면 금강 변 둔치에 대평장(大平場)이 개설되었다. 1946년 6월 금강의 홍수가 범람하여 폐허가 됨…

금강수목원(錦江樹木園)

            위치: 세종특별자치시 금남면 도남리에 소재개요:금강수목원은 차령산맥과 노령산맥 사이에 위치한 매봉재(356.5m)를 중심으로 북향의 2개 주능선과 그 사이 3개의 연…

게시판 전체검색
다크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