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박경석 활동가를 위해 탄원서 제출에 함께해 주세요! > 장애인

본문 바로가기

장애인

장애인 박경석 활동가를 위해 탄원서 제출에 함께해 주세요!

본문

우리 주변에서 일어나고 있는
우리의 문제를 공유합니다.

 

 

장애인 박경석 활동가를 위해 탄원서 제출에 함께해 주세요!


2021년 4월 8일 마로니에 공원 버스정류장 앞에서 160번 노선버스가 정류장에 정차하자 승차를 요구하였고,

버스 기사는 "휠체어를 탄 장애인은 탈 수 없다"며 탑승을 거부하였습니다.

 

피고인(박경석 장애인)이 ’20년 기다렸다 노선버스 대·폐차 저상버스 도입 의무화하라‘라는 내용이 기재된 피켓을 목에 건 채로 약 15분 동안 왜 이 버스를 탈 수 없는가에 대한 설명을 요구하였으며,

 

이에 대하여 검찰은

(피고인이) 신고하지 않고 집회를 개최 하였으며, 위력으로 버스의 운행을 방해하였다고 징역 6개월을 구형한 사건이 있습니다.

그러나 장애인은 헌법에 명시된 기본적 권리마저 지속적이고 구조적으로 침해 받아왔습니다.

 

이러한 반복되는 차별 행위에 대하여, 박경석 활동가의 행동은 가장 평화적인 방법으로 장애인들의 권리에 대한 의사를 표현한 저항권이었습니다.

► 탄원서 제출기한 8월 10일 수요일 까지

→ 탄원서 연서명 함께하기(클릭):

https://bit.ly/박경석탄원서

→ 자필탄원서 작성하여 메일로 보내기: sadd@daum.net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4 건 - 1 페이지

자폐증 아이를 돌보는 어른의 이야기

자폐증 아이를 돌보는 어른의 이야기‘자폐의 거의 모든 역사'를 쓴 존 돈반과 캐런 저커는 1988년 영화 '레인 맨'이 자폐증의 서사를 영원히 바꿨다고 평가한다. 감각이 너무 예민해 시끄러운 소음을 몹시 고통스러워하고, 지나칠 정도로 순진하고, 모든 것을 문자 그대로 …

어느 장애인의 외침

어느 장애인의 외침   윤석열 대통령 100일 취임 기자회견에 장애인권리 예산에 대한 말 한마디 없었습니다. 장애인도 국민으로서 비장애인들이 산소 처럼 너무나 당연하게 누리는 이동권, 교육권, 노동권 그리고, 지역사회에서 살 수 있는 권리가 있습니다.그래…

'장애인 이동권 사진전' 안내(9월 23일 15:00~19:00, 세종시청미디어센터 다목적 극장)

'장애인 이동권 사진전' 안내(9월 23일 15:00~19:00, 세종시청미디어센터 다목적 극장)   - 주최 - #세종장애인차별철폐연대#세종보람장애인자립생활센터 #세종시청자미디어센터   이 세 지역 단체들의 힘/노력/마음을 합하여 공…

열람중장애인 박경석 활동가를 위해 탄원서 제출에 함께해 주세요!

우리 주변에서 일어나고 있는우리의 문제를 공유합니다.     장애인 박경석 활동가를 위해 탄원서 제출에 함께해 주세요! 2021년 4월 8일 마로니에 공원 버스정류장 앞에서 160번 노선버스가 정류장에 정차하자 승차를 요구하였고, 버스 …

게시판 전체검색
다크모드